금감원, CPA 2차 시험 유출 의혹 조사 결과 이달 말 발표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금감원, CPA 2차 시험 유출 의혹 조사 결과 이달 말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탄하고 댓글 0건 조회 304회 작성일 19-08-16 13:18

본문

금감원 "시험 채점과정서 특이사항 있는지 조사 중"
29일 또는 30일께 CPA 시험 보안 강화 방안 등 발표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최선윤 기자 = 공인회계사 2차 시험 일부 문제 유출 의혹과 관련한 조사 결과가 이달 말 발표된다.

금융감독원 회계관리국은 이달 29일 또는 30일께 공인회계사 2차 시험 일부 문제 유출 의혹 조사 결과와 시험관리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보안 강화 방안 등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금감원은 6월 말 실시된 제54회 공인회계사 제2차 시험과 관련해 회계감사 과목의 문제유출을 주장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제기되고 언론 등에서 관련 보도가 나오자 사실 관계 파악에 나섰다.

해당 의혹이 불거졌을 당시 금감원은 "특정대학에서 실시한 특강내용이 출제문제와 대부분 일치한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며 "특정대학 실시 모의고사 문제와 실제 문제는 형식상 유사성이 있으나 일반적인 문제이고 일부 차이가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금감원은 의혹의 완전한 해소를 위해 특정대학이 실시한 모의고사와 유사한 문제(2개)의 경우 해당 출제위원이 출제과정에서 부적절한 행위를 했는지 여부 등을 조사 중이다. 또 시험 채점과정에서 동 문제와 관련해 특이사항이 있는지를 자세히 살펴보고 있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공인회계사 시험관리 프로세스 전반에 대해 점검해 미비점이 있는지를 살펴 보고 있다"며 "이달 중 조사 결과와 함께 또 다시 이런 논란이 언급되지 않을 정책도 함께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525
어제
648
최대
808
전체
99,610

캐드 애버 익스퀴스
Copyright © CADAVEREXQUIS.COM All rights reserved.